경영대학원 MBA학과
우수 교수진을 확보하여, 수요자 중심의 이론적이고
현실적인 교과과정을 제공하는 경영대학원 MBA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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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급마케팅관리
2022.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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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에서 생산자와 수요자의 욕구를 모두 충족시키기 위한 유일한 방법은 양자 간의 교환이다. 교환은 양자 간의 모든 경제활동을 비롯한 다양한 영역에서 밀접한 관계를 갖는데 마케팅은 그러한 교환의 성공 가능성을 관리하는 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마케팅 관리란, 표적 시장(누구에게 전달할 것인가?)을 결정해 나가는 마케팅 조사와 필요 및 욕구의 충족을 통하여 기업의 목적을 달성시켜 주는 교환을 창조, 증대, 유지하기 위하여 시장관련 현상을 분석하고 이를 기초로 마케팅 변수를 어떻게 통제할 것인지를 수립하는 마케팅 전략을 포함한 마케팅의 전반적인 활동이다. 따라서 마케팅 활동의 핵심 개념의 교환의 원리를 심층적으로 이해하고 관련된 시장세분화, 표적시장 선정, 포지셔닝, 마케팅 믹스의 다양한 문헌과 사례를 강의하여 전략적 마케팅 사고능력을 익히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