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은 여러분과 함께 희망찬 미래를 꿈꾸고 만들어 갈 것 입니다.
2022학년도 봄학기 실시간세미나 일정 및 참여방법 안내(03.02 수정)
2022.02.25
8168
2022학년도 봄학기 실시간세미나 일정 및 참여방법 안내
대학원 실시간세미나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주의사항을 안내드리오니 미리 확인하여 실시간세미나에 참석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잘 준비하시기를 바랍니다.
- 아 래 -
1. 실시간세미나(화상세미나) 준비사항: 웹캠 및 헤드셋 컴퓨터에 설치
※ 2022학년도 신편입생은 본 대학원에서 발송
※ 스피커나 노트북 내장마이크를 사용할 경우, 하울링 현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원활한 수업 진행을 위해 반드시 헤드셋을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2. 실시간세미나 참여방법:
1) 2022학년도 봄학기 대학원 화상 실시간세미나 시간확인
▶ 공지사항 첨부파일 - 2022학년도 봄학기 학과별 실시간세미나 일정 다운로드
▶홈페이지 로그인 > 해당과목 강의실입장 > 강의보기 > 강의계획서에서 확인가능
※ 이 스케줄은 학기 중 변동될 수 있으며, 변동사항이 발생하면 이를 안내하오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스케줄이 상시 변경될 수 있으니, 제목 옆 수정 날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2) 시간이 공지되면, 홈페이지에서 로그인하여 ‘실시간 세미나 환경설정’에 들어가서 ‘최적화’ 및 ‘미리보기’를 실행하여 필히 사전에 실시간세미나를 진행할 컴퓨터 점검
※ ‘최적화’버튼을 누르면 실시간세미나에 적합한 환경설정 및 필요한 프로그램이 설치됩니다.
※ ‘미리보기’를 클릭하면 화상세미나 창에서 음향 및 화면을 점검해볼 수 있습니다.
3) 실시간세미나 운영시간에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여 강의실에 입장한 후, ‘참여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실시간세미나 입장이 완료됨
※ 실시간화상세미나 창은 시작 전 30분 전부터 오픈되오니, 사전에 미리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 실시간세미나 시작시간보다 너무 빨리 로그인하여 강의실에 입장한 경우, ‘참여하기’버튼이 보이지 않으니, 이럴 경우에는 재로그인하시길 바랍니다.
※ 시작시간보다 늦게 입장하게 될 경우, 교수자의 재량에 따라 지각처리 됩니다.
3. 실시간세미나 매뉴얼 다운로드 :
1) 홈페이지 로그인 > Info Center > 공개자료실 > 다운로드(사용방법 관련 매뉴얼)
2) 홈페이지 로그인 > 메뉴왼쪽하단 HELP DESK > 실시간세미나환경설정 > 매뉴얼 > 다운로드(환경설정 관련 매뉴얼)
3) 기타 - 윈도우10 사용자는 첨부된 방법으로 설정 후 사용가능
( 윈도우8 또는 10 사용자가 대학원 실시간 화상세미나 프로그램을 처음으로 실행 시, 권한문제로 인하여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니 반드시 첨부된 문서1을 참조하시여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기타 : 과목별 교수님에 따라 ZOOM 프로그램으로 화상세미나를 진행하는 경우, 별도로 안내되는 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문의(프로그램 설치 및 도움 필요시)
- 대학원 교학팀 (02) 2204-8640
- 헬프데스크 원격지원 : (02)2204-8653
2022. 02. 25.
세종사이버대학교 대학원장